생전 처음 먹어 본 어묵 빵, 그 맛은? 


 

지난번에 장어구이 빵을 포스팅했었죠. 실제 장어구이와 매우 흡사한 비주얼에 감탄을 했었는데 같은 빵집에서 이번에는 어묵 빵을 내놨습니다. 퇴근길에 빵집 앞을 지나가는데 홋카이도에서 유명한 빵과 홋카이도의 재료들로 만든 빵을 기간 한정으로 팔고 있었습니다. 그냥 지나치려는데 어묵 빵이 저의 눈길을 사로잡더군요. 어묵 빵이라... 이제까지 듣지도 보지도 못 했던 빵이라서 바로 빵집으로 들어갔습니다. ^^

 

 

【삿뽀로 치쿠와 빵】

 

 

홋카이도 페어

홋카이도의 인기 빵을 팔고 있습니다.

 

 

 

저의 눈길을 사로잡은 어묵 빵이 보이시나요?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게 어묵 빵입니다.

 

 

 

소시지가 들어가 있어야 할 자리에 “치쿠와”라는 어묵이 들어가 있습니다. 

치쿠와가 궁금하시면 겨자에 찍어먹는 일본 어묵, 종류도 참 다양해!

 

 

 

어? 근데 어묵 안에 또 뭔가 들어가 있네요...

뭘까요? ^^

 

 

 

어묵 안에 들어 있는 것은 참치 마요에요. (참치와 마요네즈를 버무린 것)

 

 

 

빵 안에 어묵, 어묵 안에 참치!

발상이 참 특이합니다.

 

 

어묵 속의 참치가

꼭 소곱창의 곱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자꾸 보니 어묵과 빵도

꽤 잘 어울리네요.

 

 

 

빵 앞으로 머리를 내밀고 있는 어묵이 좀 귀여워 보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일본에 와서 신기한 음식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제는 오뎅 빵까지 보게 되네요. 생전 처음 보는 빵이라서 구입했는데 알고 보니 홋카이도 삿뽀로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인기 상품이었다고 하더라구요. 먹어보니 왜 인기상품인지 알겠더군요.

 

처음엔 어묵과 빵이 전혀 매치가 안 됐기 때문에 맛은 전혀 기대를 안 했는데 쫄깃쫄깃한 어묵과 참치 마요가 환상의 궁합이었습니다. 어묵만 들어 있었으면 맛이 굉장히 심심할 뻔했는데 참치 마요가 적절하게 간이 되어서 전혀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음... 포스팅하다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도쿄히로바 인기글

일본의 설날 풍습, 카도마츠와 카가미모치 그리고 오세치
산타클로스 변장, 아이의 반응은?
통조림 천국의 수제 계란말이 통조림
일본에서 먹는 건조 식혜의 맛은?
가루쿡 스시만들기에 도전, 타노시이 오스시야상
한국에는 붕어빵! 일본에는 건담빵!
길게 늘어선 줄의 정체는? 3시간은 기본!
정말 리얼한 눈, 코, 입 사탕, 호러캔디
지하철 역 발권기에 뚫려있는 구멍의 정체는?
손수건 필요해? 통조림 따! 상상초월 손수건 통조림
모든 메뉴를 통조림으로 제공하는 이색 통조림 카페
축제에서 찾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이것의 정체는?
녹차와 치즈의 하모니 교토 생 다쿠와즈
라면천국에서 열린 라면대회 방문기
세상에나! 치즈를 된장에 절였어?
사과가 통째로 들어있는 애플 바움쿠헨
겨자에 찍어먹는 일본 어묵, 종류가 정말 다양해
버거킹의 비상식 버거, 치즈까지 까만 버거가 나왔다
신기한 빵 통조림과 더 신기한 빵 통조림 자판기
병에 들은 까만 이것의 정체는? 밥 반찬이라는데...
일본에서 집구하기 - 임대맨션
일본 지하철에는 여성전용칸이 있다
컵라면을 먹는 새로운 방법, 얼음 동동 아이스 컵라면
일본의 여름축제, 다양한 먹거리가 한가득
12가지 재료로 만든 거대 김밥, 두께가 팔뚝만해!
아이스크림 술이 있어?

도쿄히로바 인기글

고베 프란츠의 마법의 항아리 푸딩
몽드셀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한 고베 크림 치즈 케이크
상상을 초월하는 크기의 왕수박, 도대체 몇킬로야?
비주얼에 놀란 싱크로율 100%의 장어구이 빵
길이 35cm의 초대형 리브센드가 롯데리아에 등장
푸딩을 품은 찹쌀떡, 즌다 스위츠 다이후쿠
신기한 아이스크림 토핑 냉면, 미스터도넛츠의 초양풍면!
하겐다즈 채소맛 시리즈 등장, 그 맛이 정말 궁금해!
달걀을 닮은 푸딩, 홋카이도 보카 화이트 푸딩!
어른아이, 아빠의 오랜 친구들! 미니피규어
과연 라면의 천국 일본, 캔라면까지 등장!
따끈따끈한 오뎅을 자판기에서? 캔오뎅 자판기!
더운 여름에 먹는 시원한 오뎅 젤리!
아오모리의 대표 애플파이, 키니나루 링고 気になるリンゴ
녹차 콜라와 토마토 사이다 그리고 기상천외한 음료들
음료를 추천해줘? 얼굴 인식 자판기!
라이스버거 종결자! 고등어 라이스버거!
망고 살아있네! 입에서 살살 녹는 망고빵!
라면과 햄버거의 콜라보, 라면버거!
신기방기 일본의 사과 자판기!
도쿄역에는 바나나 자판기가 있다!
줄 서지 않으면 못 먹는 슈크림빵
구우면 맛이 변하는 초코과자, 킷캣 푸딩맛
자판기 천국 일본, 이것 보고 깜짝 놀랐어
5단 새우버거, 이거 어떻게 먹죠?
일본 감자 스낵, 이런 맛도 있었어?
Posted by 도쿄히로바 하시루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노지 2014.10.15 07: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 빵을 정말 하나씩 먹어보고 싶군요 ㅎㅎㅎ

  2. BlogIcon 시골여자 2014.10.15 1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ㅋㅋ 정말 신기한게 많은 일본이에요
    나름 요리연구가로써 ㅎㅎ
    탐나는 빵이네요
    일본에 또 가려고 일본어 공부를 다시 시작했답니다 ㅋㅋ

  3. BlogIcon Ashley 2014.10.15 1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제가 좋아하는 빵과 어묵이 하나가 될수있다니..처음에 어떻게 만들게되었는지는 몰라도 그발상이 정말 배우고싶네요!!
    맛있겠어요ㅜㅜ

  4. BlogIcon 까칠양파 2014.10.15 12: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시지대신 오뎅이라, 우유대신 소주한잔을 해야할거 같네요.ㅎㅎㅎ
    왜 한국은 이런 창의적인 생각을 못하는지... (빵도 잘 안 먹으면서, 이런 소리나 하는 1인^^;)

    오뎅만 있음 간장에 찍어먹어야 하나 고민했을텐데, 참치마요라, 참 기특한 생각을 한거 같아요.
    누구인지 모르지만, 개콘 선배선배 버전으로 '백점만점'을 드리고 싶네요.ㅎㅎ

  5. BlogIcon 나이스블루 2014.10.15 15: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처음보는 빵인데 언젠가 접해보고 싶은 빵이네요.
    개인적으로 빵을 좋아해서요. (오늘 낮에도 빵먹었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6. BlogIcon 머쉬룸M 2014.10.15 2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묵이 들어 있는 롤빵! 정말 맛이 궁금해지네요....
    나중에 일본여행을 한다면 꼭 한번 맛보고 싶네요^^

  7. BlogIcon 첼시♬ 2014.10.16 06: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묵까지는 아.. 그런가보다 했는데 참치마요는 특이하네요. 그러고보면 일본은 치쿠와에 이것저것 넣어먹는 조합이 많은 것 같아요. 오이라든가 치즈라든가..ㅋㅋ

  8. BlogIcon 카멜리온 2014.10.17 18: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저기있는 호박모양 빵이랑 홋카이도 우유로 만든 크림빵 먹어보고 싶네요.
    치쿠와빵은 보기만했지 한번도 사먹을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딱 봐도 맛이 안어울릴 것 같아서 --;
    근데 맛있다니.. 다음에는 먹어봐야겠어요.

    • BlogIcon 도쿄히로바 하시루켄 2014.10.18 0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호박빵 먹을까말까 망설였는데 그냥 안먹었어요 ㅎㅎㅎ
      치쿠와빵은 저도 진짜 기대를 안했는데
      치쿠와 안에 들어있는 참치마요 덕분에 맛이 확 살더라구요.
      다음에 보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참치마요 들었는지 확인하시구요 ㅎㅎㅎ

  9. BlogIcon 겨울뵤올 2014.10.18 0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이 상상이 안가는데... 괜춘한가 봐요.^^;
    소세지빵하고 재료만 바꾼 것 같은데, 맛은 으찌 틀릴지 궁금하긴 하네요.^^

티스토리 사용자는 여기를 누르시면 로그인 됩니다.



티스토리 툴바